• HOME
  • 학과소개
  • 음료문화경영학과
  • 교과과정

교과과정

좌우로 스크롤하여 내용을 확인하세요.
영역별 교과목명 시수 학점
전 공 음료학 개론(Introduction to Beverage Technology) 3 3
국제 음료 산업론(Advanced Intentional Beverage Industry)
음료 소비자 행동론(Consumer Behavior in Beverage Industry)
식음료 경영특론(Advanced Food&Beverage Management)
음료 스타일링과 마케팅(Beverage Styling & Marketing)
음료 관리자 리더십 연구(The study of Beverage Manager Leadership)
워터 소믈리에 연구(The study of Water Sommelier)
메뉴 디자인 및 관리 연구(The study of Menu design & management)
음료프랜차이즈사업 연구(The study of beverage franchise business)
논문연구(Thesis Research)
커피음료 연구(The study of coffee beverages)
커피품질평가방법론(Coffee Quality Assessment Methodology)
커피 창업 및 마케팅론(Coffee Start-up & Marketing)
커피추출방법론(Coffee Extraction Methodology)
커피 아로마, 향미 연구(Coffee Aroma Research)
커피학술연구방법론(Coffee Academic Research Methodology)
커피 로스팅 연구(Coffee Roasting Methodology Research)
차의 분류와 관능품평(The classification and sensory test of tea)
세계 차 문화사(The cultural history of world tea)
차 치료 연구(The study of tea therapy)
차 고전 연구(The research in the classics of tea)
차·향문화컨텐츠개발(Development of the contents of tea & incense culture)
한방차 연구(The study of oriental herbal tea)
찻자리 스타일링 연구(The study of tea beverage styling)
허브 식물 음료 연구(The study of herbal beverage)
차 음료 경영 연구(The study of herbal beverage)
와인학 개론(Introduction to Wine Oecology)
와인 테이스팅학(Wine Taesting Method)
와인 양조학(Wine Fermentation Practices)
소믈리에 경영론(Sommelier Service Practicing)
와인 역사문화 특론(Wine History&Culture Seminar)
국산 와인·전통주학(Local Wine & Traditional Liquor)
와인 마케팅학(The study of Wine Marketing)
믹솔로지 연구(Thr study of Mixology)
34과목 102 1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