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과과정
| 영역별 |
교과목명 |
시수 |
학점 |
| 전 공 |
공통과목 |
한국미술사연구Ⅰ·Ⅱ |
2 |
2 |
| 동양미술사Ⅰ·Ⅱ |
| 서양미술사Ⅰ·Ⅱ |
| 조형예술론 |
| 미학 |
| 동양미학 |
| 동양화론 |
| 미술비평 |
| 인체조형론Ⅰ·Ⅱ |
| 미술해부학Ⅰ·Ⅱ |
| 드로잉연구Ⅰ·Ⅱ |
| 현대미술론Ⅰ·Ⅱ |
| 현대조각론 |
| 아동미술론Ⅰ·Ⅱ |
| 미술교육론 |
| 심화 |
한국화Ⅰ |
| 한국화Ⅱ |
| 채묵화기법연구Ⅰ |
| 채묵화기법연구Ⅱ |
| 수묵화Ⅰ |
| 수묵화Ⅱ |
| 채색화Ⅰ |
| 채색화Ⅱ |
| 한국화조형연구Ⅰ |
| 한국화조형연구Ⅱ |
| 작품분석연구 |
| 현대채색화Ⅰ |
| 현대채색화Ⅱ |
| 현대수묵화Ⅰ |
| 현대수묵화Ⅱ |
| 표현기법연구Ⅰ |
| 표현기법연구Ⅱ |
| 창작연구Ⅰ |
| 창작연구Ⅱ |
| 서양화구상Ⅰ |
| 서양화구상Ⅱ |
| 서양화비구상Ⅰ |
| 서양화비구상Ⅱ |
| 현대회화기법Ⅰ |
| 현대회화기법Ⅱ |
| 전통회화기법 |
| 조형기법연구Ⅰ |
| 조형기법연구Ⅱ |
| 복합매체실기Ⅰ |
| 복합매체실기Ⅱ |
| 금석학연구 |
| 중국서예사연구 |
| 한국서예사연구 |
| 고전강독 |
| 도가철학 |
| 동향철학과문자학 |
| 예술철학 |
| 서론연구 |
| 서예비평연구 |
| 전서창작연구 |
| 예서창작연구 |
| 목간서법연구 |
| 호태왕비연구 |
| 해서청작연구 |
| 행서창작연구 |
| 초서창작연구 |
| 한글소자창작연구 |
| 한문소자창작연구 |
| 한글궁체창작연구 |
| 한글판본고체창작연구 |
| 문인화연구 |
| 전각연구 |
| 아동미술총론Ⅰ |
| 아동미술총론Ⅱ |
| 아동발달심리 |
| 아동심리미술 |
| 아동미술치료 |
| 아동상담 |
| 아동평면조형 |
| 아동입체조형 |
| 아동소묘기법연구 |
| 아동수채화기법연구 |
| 아동수묵화기법연구 |
| 아동조소기법연구 |
| 아동미술디자인 |
| 미술과테마 |
| 미술감상과교육 |
| 조형계획 |
| 인스탈레이션판화 |
| 컴퓨터판화 |
| 판화재료연구Ⅰ |
| 판화재료연구Ⅱ |
| 공판화,입체판화연구Ⅰ |
| 공판화,입체판화연구Ⅱ |
| 볼록판화연구Ⅰ |
| 볼록판화연구Ⅱ |
| 오목판화연구Ⅰ |
| 오목판화연구Ⅱ |
| 평판화연구Ⅰ |
| 평판화연구Ⅱ |
| 세리그래피연구 |
| 소조실기Ⅰ |
| 소조실기Ⅱ |
| 소조기법 |
| 조형연습 |
| 입체조형 |
| 조소특강 |